싱크대가 막혔을 때 셀프로 뚫는 시크릿 방법

싱크대가 막혀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특히 여름에 싱크대가 막히는 이유는 기름이 굳어져서 더욱더 막힘이 심해집니다. 그렇기에 여름에 특히 많은 분들이 싱크대가 막혔을 때 셀프로 뚫는 방법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그래서 아래에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싱크대가 막혔을 때 셀프로 뚫는 시크릿 방법




싱크대가 막혔을 때 셀프로 뚫는 시크릿 방법은 평소에 어떻게 싱크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차가운물로 설거지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싱크대 막힘의 원인은 기름이 굳어 즉 지방이 굳어 돌처럼 딱딱하게 되는 경우 입니다. 돌 처럼 딱딱하게 되면 싱크대에 이물질이 막혀서 분명 막혔을 꺼라고 추측하지만 대부분읜 돌처럼 굳은 지방이 굳어서 배수관이 꽉 막히게 됩니다. 그렇기에 싱크대 셀프로 뚫는 혼자 만의 방법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 온수 뜨거운물로 뚫기




싱크대가 막혔을 때 셀프로 뚫기 위해서는 일단 싱크대는 기름이 막혀서 대부분 돌처럼 굳어져서 막힘 현상이 생깁니다. 그렇기에 저도 많은 인터넷과 유튜브를 찾아보면서 방법을 강구해 보았습니다. 혼자서 뚫지 않으면 전문 업체를 부르면 가격이 100만원 정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본다음 부르기 위해 일단 첫번째 방법으로 온수 가장 뜨거운물을 부으면 기름이 녹아 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설거지 할 때 가장 뜨거운 물이 60도 정도 이기 때문에 1시간정도 물을 흘려 보내면 조금씩 지방이 녹아 물길이 넓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단 주의할점은 펄펄 끓는 100도씩 물은 부으면 아랫집이나 배수관 pvc관이 녹아 터져 큰 공사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기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싱크대 막혔을 때 뚫는법 후기 총정리 (돈 안들이고 확실한 방법)

두번째 – 유분용해제 (식당 사용)




온수로 가장 뜨거운물을 평소에 사용해서 막힘을 줄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지만 온수 뜨거운물도 안되는 경우 조금이라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분용해제를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분용해제를 모를 수 있습니다. 유분용해제는 머리카락처럼 단백질을 녹이는 것이 아니라 기름 같은 라면국물 기름국물등 지방을 녹이는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기름이 많이 내려가기 때문에 식당 배수구는 매번 막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셀프로 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그렇기에 유분용해제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세번째 – 물이 완전히 막혔을 때




물이 완전히 막혔을 경우는 위의 2가지 방법다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페트병을 이용해서 저는 뚫어 주었습니다. 화장실 뚫어 뻥과 같은 원리로 물의 압력을 이용하여 펌프질을 이용하여 20분간 계속 펌프질을 하니 어느 순간 뚫렸습니다. 꽉 막혀 안되는줄 알았지만 결국은 뚫리긴 하지만 단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압력을 이용해 배수관을 뚫는 경우 배수관이나 아랫집 pvc관이 터지는 경우가 생기면 더욱더 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후의 수단이며 불안하면 전문 업체를 불러 기름을 제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이 완전히 막혔다고 이물질이 밑으로 내려 갔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지만 보통은 기름이 돌처럼 굳어 막혀 있는 것이 많습니다.

네번째 – 과탄산소다 및 배수구 세정제 사용법




과탄산소다는 세탁기나 싱크대를 청소 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뚫어 주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과탄산소다를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과탄산소다는 청소 할 때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배수구 세정제는 보통 단백질을 녹이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를 보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수구 세정제는 머리카락 같은 녹일 때 사용하면 참 좋은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 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씩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엌 하수구 막힘 셀프 뚫기 총정리 NEW

Leave a Comment